최종편집 : 2020.05.30(토) 338호

 

 

 

 

군산원예농협, 어려움 겪는 대구지역에 ‘기부’

  
2020-02-27 17:57:10

 

대구지역 품목농협(대구경북원예농협,대구경북능금농협)에

 

군산짬뽕라면, 뽀사뿌까 총 500박스 ‘전달’


군산원예농협이 전국적으로 확산되고 있는 코로나19 확산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대구지역의 품목농협을 지원하기로 했다.

26일 군산원예농협은 이날 긴급 이사회를 소집하여 대구지역 품목농협에 원활한 식량공급을 위해 군산짬뽕라면, 뽀사뿌까 총 500박스 전달하기로 했다.

이번 긴급 이사회는 화제가 되고 있는 ‘군산짬뽕라면 및 뽀사뿌까’로 벌어들인 수익금을 사회에 환원하기 위한 안건으로 진행됐다. 의결사항으로는 1,200만원의 수익금을 기부하기로 의결했으며, 군산원예농협 임직원들도 자발적으로 500여만원을 기부하여 함께 동참했다.

군산짬뽕라면 개발자 군산대학교 식품영양학과 유현희 교수는 라면과 스낵의 주 재료인 “군산흰찰쌀보리는 다른 보리쌀에 비해 수용성 식이섬유의 하나인 베타글루칸의 함량이 매우 높고, 베타글루칸은 면역기능을 증진시켜 암세포의 증식과 재발을 억제하고 혈당과 혈중 콜레스테롤을 저하시키고, 체지방 형성과 축적을 억제해 준다. 또한 감자는 비타민(특히 B1, C)과 무기질(철분) 함량이 높으며, 특히 항산화 폴리페놀이 풍부한 식품이며 에너지 함량이 낮아 저 칼로리 및 다이어트 등 건강식품으로 활용 가능성이 높다”고 말했다.

군산원예농협 고계곤 조합장은 “코로나19로 인해 큰 어려움을 겪고 있는 대구지역 품목농협 임직원들에게 조금이나마 힘을 보태고자 식품을 기부하게 됐다”며 “책임감 있는 협동조직의 일원으로서 지원사업에 동참해 대구지역 품목농협 임직원들의 빠른 일상 복귀를 응원하겠다.”고 밝혔다.

또한 농협중앙회 군산시지부 조인갑 지부장은 “농협간 어려움을 함께 나누는 모습이 감동적이며, 군산시지부도 지역본부차원에서 지원책을 모색하겠다”고 밝혔다. 


 

/ 문윤규 기자(ygm2345@naver.com)
군산시민신문 (copyright)


 - 무단전재 및 재배포를 금지합니다 -

 

     

별명  비밀번호 
여기를 클릭해 주세요.
 
스팸방지코드를 입력하시면 결과를 표시합니다.
 

 

 

 

 

 

인사말 ㅣ오시는 길 ㅣ개인정보취급방침 ㅣ 신문구독신청 ㅣ 광고문의  ㅣ 기사제보 ㅣ 독자기고 ㅣ 이메일자동수집거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