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4.25(목) 449호

 

 

 

 

군산시 자매도시 미국 타코마커뮤니티칼리지 총장 군산 방문

  
2024-01-23 08:42:49

 

군장대-타코마커뮤니티칼리지 우호교류의향서 체결, 군산시 현장 탐방

 

 




 군산시는 지난 22일 군산시-타코마시 자매도시 협력사업의 일환으로 군장대학교와 타코마커뮤니티칼리지 간의 우호교류의향서 체결식을 가졌다.

군산시의 주선으로 이뤄진 이번 체결식은 두 대학이 교육의 국제화 및 유학 지원이라는 공동 목표를 달성하기 위한 협력 사업을 확대하기 위해 이뤄졌다.

군산시와 타코마시는 1979년 자매결연을 맺은 이래 시장단 상호 방문뿐만 아니라 군산고등학교 농구부와 군산여상 배구팀이 각각 1979년과 1980년에 타코마시를 방문하여 친선경기도 했다.

2001년에는 타코마시 베이커중학교 학생들이 군산시를 방문해 홈스테이 및 문화체험을 하는 등 서로에 대한 이해를 높이는 교류 활동을 지속해왔다.

강임준 군산시장은 “군산시의 대표적인 산학협력 기반의 현장 중심 교육기관인 군장대학교와 다양한 직업기술 프로그램을 보유한 타코마 커뮤니티 칼리지가 우리 청년들의 삶에 실질적인 도움이 되는 교류 협력 성과를 거두길 바란다”고 언급하며 우호교류 의향서 체결을 축하했다.

이계철 군장대학교 총장은 “군장대학교와 타코마시는 아시아태평양문화센터(APCC) 초청으로 2014년 군장대학교 패션산업과 한지패션쇼를 시애틀과 타코마시에서 개최하였고, 2015년에는 스마트농식품과 한식 문화교류 행사, 2021년 APCC 창립 25주년 기념 한지패션쇼를 개최하는 등 지속적인 문화교류를 해왔다”라며 “이번 타코마커뮤니티칼리지 우호교류의향서 체결식을 계기로 양 대학의 다양한 분야에서 상호교류 협력관계가 더욱 활성화되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한편 타코마커뮤니티칼리지 아이번 해럴 총장과 제임스 뉴먼 국제교류실장은 지난 21일 군산근대역사박물관, 말랭이마을, 고군산군도 등을 탐방했다.

문윤규 기자(ygm2345@naver.com)
군산시민신문 (copyright)


 - 무단전재 및 재배포를 금지합니다 -

 

     

별명  비밀번호 
여기를 클릭해 주세요.
 
스팸방지코드를 입력하시면 결과를 표시합니다.
 

 

 

 

 

 

인사말 ㅣ오시는 길 ㅣ개인정보취급방침 ㅣ 신문구독신청 ㅣ 광고문의  ㅣ 기사제보 ㅣ 독자기고 ㅣ 이메일자동수집거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