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4.25(목) 449호

 

 

 

 

군산시 '기업지원 원스톱 TF팀' 본격 가동

  
2024-02-28 15:53:46

 

안정적 지역정착을 위한 기업의 개선 요청사항 수렴

 

투자부터 상담까지 전 과정 종합 지원체계 마련

 


군산시는 지난 27일 시청 면담실에서 군산시 투자기업들의 애로사항을 신속히 파악·해결하고 원스톱으로 종합지원 하기 위한「기업지원 원스톱 TF팀」회의를 개최했다.



 군산시(시장 강임준)는 지난 27일 시청 면담실에서 군산시 투자기업들의 애로사항을 신속히 파악·해결하고 원스톱으로 종합지원 하기 위한「기업지원 원스톱 TF팀」회의를 개최했다.

이날 회의에서는 ▲고용인력 확보 및 지역산업에 필요한 인력양성 ▲전력공급 ▲화학 안전사고 대비 ▲도로시설 확충 ▲산단 도로·가로수·가로등 관리 ▲교통체계 개선 ▲용수공급 및 폐수처리 등 기업의 개선 요청사항을 중심으로 전방위적 검토와 논의가 이루어졌다.

또한 인허가 행정처리를 비롯한 유틸리티, 인센티브, 일자리, 정주여건 개선 사항에서도 14개 관계부서가 긴밀한 협력체계를 구축, 지원 업무를 더욱 확대·강화하기로 했다.

군산시는 기업지원 원스톱 TF팀을 통해 군산 새만금 산단의 기업 유치가 가속화하고, 투자기업이 지역기업으로 조기 정착하는데 도움이 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신원식 부시장은 “군산 산업단지의 기업 수가 증가하고 조 단위의 대규모 투자가 전국적으로 관심을 끌고 있는 만큼 원스톱 기업지원을 통해 기업과 근로자들이 안정적으로 지역에 정착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 문윤규 기자(ygm2345@naver.com)
군산시민신문 (copyright)


 - 무단전재 및 재배포를 금지합니다 -

 

     

별명  비밀번호 
여기를 클릭해 주세요.
 
스팸방지코드를 입력하시면 결과를 표시합니다.
 

 

 

 

 

 

인사말 ㅣ오시는 길 ㅣ개인정보취급방침 ㅣ 신문구독신청 ㅣ 광고문의  ㅣ 기사제보 ㅣ 독자기고 ㅣ 이메일자동수집거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