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7.16(화) 458호

 

 

 

 

㈜일렉트린 투자협약 체결...새만금산단 6공구에 공장 착공

  
2024-06-18 18:07:15

 

전기선박용 배터리팩 ·전기추진시스템 제조

 

투자금액 580억원, 신규고용 70명 예상


 

 18일 군산시(시장 강임준)는 전기선박용 배터리팩 및 추진기 제조기업인 ㈜일렉트린과의 투자협약(MOU)을 체결했다.

㈜일렉트린은 2010년 설립한 전기선박 추진시스템 전문기업으로 친환경 전기선박용 배터리팩 및 추진기 제조분야에서 세계적으로 기술력을 인정받고 있는 유망 중소기업이다.

㈜일렉트린은 이번 새만금 투자를 통해 전기선박에 장착될 배터리팩과 추진기를 각각 연간 5천대 이상, 총 1만대를 생산할 계획이다.

이날 협약식에는 김경안 새만금개발청장, 김종훈 전북자치도 경제부지사, 강임준 군산시장, 안재호 한국농어촌공사 단장, 원준희 ㈜일렉트린 대표 등이 참석했다.

군산시와 투자협약을 체결한 ㈜ 일렉트린은 올 하반기 새만금산단 6공구에 공장 착공을 시작하며  2026년도부터 본격 양산을 시작할 계획이다. 회사는 투자금액 580억원, 신규고용 70명을 예상하고 있다.

강임준 군산시장은 “차세대 선박용 전기 추진기 생산에 독보적인 전문기업인 ㈜일렉트린의 군산 새만금산단 투자를 진심으로 환영한다”면서 “군산시는 투자기업이 지역에 빠르게 정착하여 성장할 수 있도록 행·재정적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강조했다.

/ 문윤규 기자(ygm2345@naver.com)
군산시민신문 (copyright)


 - 무단전재 및 재배포를 금지합니다 -

 

     

별명  비밀번호 
여기를 클릭해 주세요.
 
스팸방지코드를 입력하시면 결과를 표시합니다.
 

 

 

 

 

 

인사말 ㅣ오시는 길 ㅣ개인정보취급방침 ㅣ 신문구독신청 ㅣ 광고문의  ㅣ 기사제보 ㅣ 독자기고 ㅣ 이메일자동수집거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