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3.04(월) 449호

 

 

 

 

2023 소룡동 소리 한마음 축제 성료

  
2023-11-27 17:19:29

 

 

 지역주민의 문화욕구를 충족시키기 위해 실시된 주민공모사업이 성공적으로 마무리되며 눈길을 끌고 있다.


 군산시 소룡동 행정복지센터는 국토교통부와 군산시에서 주최하고 소룡동 소리 한마음 축제 추진위원회(대표자 : 안영희)가 주관하며 OCI 군산공장에서 후원하는 ‘소룡동 소리 한마음 축제’가 월명중학교 대강당에서 지난 24일 오후 3시에 개최됐다고 밝혔다.

‘소룡동 소리 한마음 축제’는 도시재생과 도시재생 주민공모 사업으로 선정돼 주민들의 화합을 도모하고 소룡동 도시재생 사업의 홍보, 사업에 대한 주민들의 관심과 인식을 확대하는 계기를 마련하고자 추진됐다.

축제는 오후 2시 45분 월명중학교 밴드, 댄스 식전 공연을 시작으로, 1부 공연은 소룡동 주민자치 프로그램인 라인댄스, 통기타, 노래교실, 2부 공연은 악단연주와 초대가수, 아랑고고장구 공연으로 진행됐다.

임길훈 주민자치위원장은 “소룡동 소리 한마음 축제를 통하여 문화체험 요소가 부족했던 소룡동에 문화 욕구를 충족시킬 수 있는 좋은 기회를 맞이한 것 같다. 주민들이 함께 소통하고 즐길 수 있는 행사들이 앞으로 더 많아질 수 있는 선순환이 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소룡동 소리 한마음 축제 추진위원회 안영희 대표는 “이번 소리 한마음 축제가 우리 소룡동 주민들의 공동체가 더욱 활성화 되고 지속적인 지역 축제의 장을 마련하는 초석이 되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소룡동 소리 한마음 축제 추진 위원회는 소룡동 도시재생을 홍보하고 소룡동에 뜻깊은 연말행사를 주민들에게 제공하기 위해 뜻을 모은 주민들로 구성됐다.

김 철 기자(kc-4360@naver.com)
군산시민신문 (copyright)


 - 무단전재 및 재배포를 금지합니다 -

 

     

별명  비밀번호 
여기를 클릭해 주세요.
 
스팸방지코드를 입력하시면 결과를 표시합니다.
 

 

 

 

 

 

인사말 ㅣ오시는 길 ㅣ개인정보취급방침 ㅣ 신문구독신청 ㅣ 광고문의  ㅣ 기사제보 ㅣ 독자기고 ㅣ 이메일자동수집거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