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3.09.30(토) 442호

 

 

 

 

‘2022 해상풍력 국제포럼’ 및 ‘2022 한-덴마크 기후에너지 라운드테이블’ 참석

  
2022-11-24 19:33:44

 

국립군산대학교 이장호 총장

 

 국립군산대학교 이장호 총장이 지난 23일 국회의원회관 대회의실에서 개최된 “2022 해상풍력 국제포럼”에 좌장으로 참석했다.


이장호 군산대총장

 이 포럼은 전라남도와 국회의원 김원이·양이원영이 주최했고, 주제는 “거스를 수 없는 새로운 변화의 바람, 해상풍력”이다,

이날 포럼에서는 글로벌 해상풍력 추진 현황 및 RE100, 수산업과 해상풍력의 공존방안에 대해 논의되었고, 이장호 총장은 좌장을 맡아 해상풍력의 현황 및 발전방향 등에 대한 열띤 토론을 이끌었다.

또한 이장호 총장은 이날 오후 온/오프 하이브리드 방식으로 진행된 “2022 한-덴마크 기후에너지 라운드테이블”에서 “한국 풍력에너지의 현황과 주요 정책”에 대한 발표를 했다.    

이 라운드테이블은 주덴마크 대한민국 대사관이 주최한 것으로, 한국과 덴마크 양국 전문가들을 초청하여 해상풍력 관련 협력을 증진하고, 새로운 에너지원과 관련된 양국 간 구체적인 협력 방안을 모색하기 위한 것이다.

이날 이장호 총장은 국내 에너지정책 변천사를 소개하고, K-RE100을 이행하기 위한 현정부의 정책방안 및 해상풍력 추진현황, 도전 요인들을 소개했다.

또한 정부가 추진 중인 풍력발전 보급촉진법에 대해 설명하며, 덴마크의 기초기술과 대한민국의 응용기술이 융합되면 세계적으로 성공적인 협력 사례가 될 것이라고 설명했다.

이장호 총장은 군산대학교 풍력기술연구센터장, 군산대학교 해상풍력연구원장을 역임했고, 현재 한국풍력에너지학회 회장직을 맡고 있다.

/ 문윤규 기자(ygm2345@naver.com)
군산시민신문 (copyright)


 - 무단전재 및 재배포를 금지합니다 -

 

     

별명  비밀번호 
여기를 클릭해 주세요.
 
스팸방지코드를 입력하시면 결과를 표시합니다.
 

 

 

 

 

 

인사말 ㅣ오시는 길 ㅣ개인정보취급방침 ㅣ 신문구독신청 ㅣ 광고문의  ㅣ 기사제보 ㅣ 독자기고 ㅣ 이메일자동수집거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