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0.01.29(수) 324호

 

 

 

 

2018 선수저변확대 공모사업 선정 및 운영

  
2018-05-30 10:26:11

 

 


(사)군산시스포츠클럽(회장 문택규)은 30일 대한체육회의 ‘스포츠클럽 선수저변확대 사업’공모사업에 테니스, 배드민턴 2종목이 선정돼 총 1억원을 지원받게 됐다고 밝혔다.

스포츠클럽 선수저변확대 사업은 학교체육의 어려움으로 인해 고사위기에 처한 엘리트체육 활성화와 스포츠클럽 시스템을 통한 엘리트선수 발굴 및 선수저변확대를 지원하기 위해 대한체육회가 추진하는 사업이다.

군산시스포츠클럽은 테니스와 배드민턴 종목을 통해 생활체육의 기반에서 엘리트선수를 배출하는 스포츠선진화 시스템을 운영할 계획이며 스포츠클럽 중심의 체계적인 지도활동으로 선수 육성을 통해 지역 내 우수 선수 발굴 및 생활체육과 학교체육의 연계를 통한 엘리트 체육으로의 전환이 기대된다.
 
또 공부하는 운동선수 육성으로 선수반 및 수준별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기존 학교에서 했던 엘리트체육은 선수 등록 시 학교장의 승인과 여러 어려움이 따랐지만 클럽에서 운영하는 엘리트선수반은 선수 등록이 자유로우며 학업과 병행해 훈련이 가능하도록 방과후 훈련이 진행된다.
 
문택규 회장은 “군산시 체육의 미래를 설계해 스포츠클럽을 통한 육성 종목의 선수를 확보 하고, 군산시 관내 학교와 연계를 강화하면 선순환 시스템이 구축될 것이다”며 “미래에 올림픽에 출전해 군산시의 명예를 드높일 수 있는 선수가 배출되기를 희망한다”고 밝혔다.

한편, 공공스포츠클럽은 문재인 정부의 국정과제 72번으로, 체육정책의 핵심정책으로 추진되고 있으며. 이에따라 군산시스포츠클럽은 다양한 연령·계층의 지역 주민이 원하는 종목을 저렴한 비용으로 즐길 수 있도록 “군산아~ 운동으로 건강하자” 캠페인 전개를 통한 군산시민이 마음만 먹으면 누구나 쉽게 운동 할 수 있는 여건을 마련하기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고 있다.

/김철 기자(kc-4360@naver.com)
군산시민신문 (copyright)


 - 무단전재 및 재배포를 금지합니다 -

 

     

별명  비밀번호 
여기를 클릭해 주세요.
 
스팸방지코드를 입력하시면 결과를 표시합니다.
 

 

 

 

 

 

인사말 ㅣ오시는 길 ㅣ개인정보취급방침 ㅣ 신문구독신청 ㅣ 광고문의  ㅣ 기사제보 ㅣ 독자기고 ㅣ 이메일자동수집거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