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0.09.28(월) 351호

 

 

 

 

제4회 새만금전국인라인마라톤 대회 개최

  
2018-06-01 13:55:01

 

33.9km 세계최장 새만금방조제에서 열려

 

명실상부 우리나라 최고 인라인마라톤대회로 발전


제4회 새만금전국인라인 마라톤대회가 오는 3일 새만금방조제 일원에서 개최된다.

전국롤러스포츠연맹이 주최하고, 전북 롤러스포츠연맹이 주관하며, 전라북도와 군산시가 후원하는 이번 대회는 전국에서 모인 인라인 엘리트 선수와 동호인 3천여 명이 참가한다.

대회는 42km, 21km, 11km 세 가지 코스에서, 경쟁 및 비경쟁, 장년부·청년부·초등부 등 9개 종목으로 치러지며, 특히 11km 비경쟁 부문은 인라인을 탈 수만 있다면, 누구라도 대회에 참가할 수 있어, 많은 인라인 애호가들의 참여가 예상된다. 

세계최장 새만금방조제는 인라인스포츠를 즐기기에 천혜의 환경을 가지고 있다. 도심 속 코스를 순환하는 타 대회와 달리, 시원한 바다바람을 가르며 쭉 뻗은 방조제에서 최고속도로 질주 할 수 있다는 점은 새만금대회를 다시 찾게 하는 가장 큰 매력 중에 하나다. 

새만금대회만이 가진 강점들을 바탕으로, 대회가 치러지는 4년 동안 참가선수가 꾸준히 증가 하였으며, 이제는 명실상부 우리나라 최고 인라인마라톤대회로 자리매김 하였다. 인라인동호인 사이에서는 가장 참여하고 싶은 대회로 손꼽히고 있으며, 매년 수많은 동호인들이 새만금에 방문해 지역경제 활성화에도 큰 도움이 되고 있다.

비응항에 꾸며진 특설무대에서는 새만금 사진전시전시회가 개최된다.
 
이와 함께 새만금사업안내 및 주변 관광명소 소개하는 홍보부스가 운영되며, 새만금 사업안내 리플릿, 새만금관광지도 등을 배부 한다. 또한 새만금과 관련된 퀴즈 맞추기 이벤트 등 다양한 행사가 진행돼, 새만금을 알리는데 큰 역할을 할 것으로 예상된다.

새만금인라인마라톤대회는 3일 오전 8시부터 오후 1시까지 진행되며, 새만금 방조제 도로 중 일부가 통제됨에 따라 일부 구간을 운행하는 차량은 수변도로(보조도로)를 통해야 방조제를 통과 할 수 있다.

또한 야미도 및 신시도의 시내버스 일부 노선은 대회 시간동안 운행이 중단된다.

자세한 사항은 인터넷홈페이지(http://jbinline.com) 또는 새만금전국인라인마라톤대회 사무국(063-273-1105)에 문의하면 된다.

/문경미 기자(goodmkm@naver.com)
군산시민신문 (copyright)


 - 무단전재 및 재배포를 금지합니다 -

 

     

별명  비밀번호 
여기를 클릭해 주세요.
 
스팸방지코드를 입력하시면 결과를 표시합니다.
 

 

 

 

 

 

인사말 ㅣ오시는 길 ㅣ개인정보취급방침 ㅣ 신문구독신청 ㅣ 광고문의  ㅣ 기사제보 ㅣ 독자기고 ㅣ 이메일자동수집거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