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19.09.23(월) 308호

 

 

 

 

“검도로 찾는 노년의 활력”

  
2019-05-28 09:32:58

 

어르신 눈높이 고려한 맞춤형 교육

 

세계선수권대회 금메달리스트 진인하 관장 지도


군산노인종합복지관(관장 신성호)은 지역 어르신들이 건강하고 활기찬 노년생활을 위해 대한체육회·대한검도회와 연계해 '2019어르신체육활동지원' 검도교실을 운영하고 있다.

문화체육관광부와 국민체육진흥공단이 후원하고 대한체육회가 주최, 대한검도회가 주관하는 '2019어르신체육활동지원' 검도교실은 복지관을 이용하고 있는 20명의 어르신을 대상으로 주 1회, 매주 화요일 오전 10시부터 한 시간 동안 총 20회가 진행된다.

검도교실은 대한검도회 진인하 관장(송지 검도관장, 교사 7단)이 가르치며, 어르신들에게 검도의 기본적인 정신을 알리고 심신수련과 정신수양을 목적으로 어르신 눈높이를 고려한 난이도로 수업을 진행하고 있다. 

진인하 관장은 “어르신들의 검도 열정이 어린 수강생들 못지않아 매 수업 시간마다 놀라고 있으며 이번 어르신 검도교실을 계기로 군산시에 거주하시는 많은 어르신들이 검도를 배우고 알아가는 시간이 됐으면 좋겠다”고 전했다.

한편, 진인하 군산 송지 검도관장은 러시아 블라디보스톡에서 열린 제9회 러시아 챔피온쉽 개인 검도 세계선수권대회 금메달을 차지한 바 있으며, 남다른 지역사랑으로 군산 관내 자원봉사에 많은 힘을 쏟고 있다.

/문경미 기자(goodmkm@naver.com)
군산시민신문 (copyright)


 - 무단전재 및 재배포를 금지합니다 -

 

     

별명  비밀번호 
여기를 클릭해 주세요.
 
스팸방지코드를 입력하시면 결과를 표시합니다.
 

 

 

 

 

 

인사말 ㅣ오시는 길 ㅣ개인정보취급방침 ㅣ 신문구독신청 ㅣ 광고문의  ㅣ 기사제보 ㅣ 독자기고 ㅣ 이메일자동수집거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