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19.12.14(토) 319호

 

 

 

 

호원대, 2019 군산시 평생학습 한마당 행사 참여

  
2019-10-18 16:32:15

 

교수들 비롯한 재학생들 군산시민건강지킴이 부스 운영

 


18일부터 19일까지 열리는 군산시 평생학습 한마당에 호원대가 참여한다.

호원대학교(총장 강희성)가 18일부터 19일까지 이틀간 군산시가 주최하는 2019 군산시 평생학습한마당 행사에 참여한다.

올해 11회째 개최되는 평생학습 한마당은 군산시민교육센터가 주관하여 매년 10월 개최되는 군산의 대표 시민축제 행사 중 하나이다.

올해는 ‘2019 시민이 함께하는 군산ㆍ평생학습의 바다로’라는 슬로건으로 17개 팀이 꾸려가는 평생학습인 예술제와 각종 축하무대 그리고 군산시 소재 38개 평생학습단체의 학습결과물전시, 학습마당·참여마당·나눔마당·토론마당 등 다양한 행사가 기획돼, 19일 토요일까지 군산 근대역사박물관 주변에서 진행된다.

이번 행사는 호원대가 교육부 자율개선 우수대학으로 선정돼 시행하고 있는 대학혁신지원사업의 일환으로, 호원대 간호학과 교수를 비롯한 재학생들이 참여하여 시민들이 직접 체험 할 수 있는 시민건강지킴이 부스를 운영한다.

호원대 간호학과 부스에서는 혈압측정, 혈당측정, 인바디측정, 아로마 테라피 등 다양한 군산시민의 건강지킴 프로그램을 체험할 수 있다.

또한, 19일에는 올해 신설된 학과인 호원대 K-POP학과의 댄스팀의 화려한 축하공연과, 성인학습 요가 동아리인 파랑새 스토리의 고난도 동작 시연과 생활 요가공연이 진행될 예정이다.

이만종 대학혁신지원사업본부장(법경찰학과 교수)은 “이번 행사를 계기로 평생학습교육을 통한 지역사회 공헌활동이 활성화 되고, 대학이 지역과 협력하고, 상생하는 프로그램을 확대해 나가겠다”고 전했다.

/조경신 기자(vip2300@hanmail.net)
군산시민신문 (copyright)


 - 무단전재 및 재배포를 금지합니다 -

 

     

별명  비밀번호 
여기를 클릭해 주세요.
 
스팸방지코드를 입력하시면 결과를 표시합니다.
 

 

 

 

 

 

인사말 ㅣ오시는 길 ㅣ개인정보취급방침 ㅣ 신문구독신청 ㅣ 광고문의  ㅣ 기사제보 ㅣ 독자기고 ㅣ 이메일자동수집거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