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3.06.06(화) 432호

 

 

 

 

힐링타임 패브릭아트 배움교실 운영

  
2022-06-21 16:47:43

 

서부건강생활지원센터, 중년여성 심리 활력위해

 




 군산시보건소 서부건강생활지원센터는 코로나19 장기화로 인한 외부활동 감소로 심리적으로 위축된 30 ~ 50대 여성에게 힐링타임 패브릭아트 야생화그리기 배움 교실을 운영해 호응을 얻고 있다.

센터는 서부권(소룡?미성동)지역 중년 여성 15명을 대상으로 지난 5월부터 이달 말까지(총 12회) 야생화 그리기 배움교실을 운영하고 있다.

이번 프로그램은 코로나19 감염증 장기화로 사회적 교류 감소 및 사회활동이 위축된 여성에게 패브릭 물감을 이용해 천에 야생화를 다양한 방법으로 표현하는 방식을 익혀 나만의 작품을 만들 기회를 제공해 침체된 일상에 활력과 성취감을 느낄 수 있도록 마련됐다.

주 교육 내용은 ▲ 개망초 세밀하게 들꽃 느낌으로 표현하기, ▲ 민들레 터치감 있게 꽃잎 표현하기, ▲ 엉겅퀴 바탕에 염색기법으로 표현하기, ▲ 지금까지 배운 야생화 에코백·티매트에 그려 나만의 작품 만들기 등으로 성취감 및 흥미 유발을 위해 다양하게 구성했다.
 


 백종현 보건소장은 “지역 여성들에게 새로운 체험 활동 기회 제공으로 사회적 거리두기 장기화로 심리적으로 위축된 참여자들에게 스트레스 완화 및 심리·정서적 안정을 도모하여 침체된 심신에 활력을 찾아 활기찬 일상생활 회복에 도움이 되도록 최선을 다 하겠다”며, “앞으로도 서부지역 여성들의 활력 넘치는 삶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문윤규 기자(ygm2345@naver.com)
군산시민신문 (copyright)


 - 무단전재 및 재배포를 금지합니다 -

 

     

별명  비밀번호 
여기를 클릭해 주세요.
 
스팸방지코드를 입력하시면 결과를 표시합니다.
 

 

 

 

 

 

인사말 ㅣ오시는 길 ㅣ개인정보취급방침 ㅣ 신문구독신청 ㅣ 광고문의  ㅣ 기사제보 ㅣ 독자기고 ㅣ 이메일자동수집거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