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3.04.01(토) 426호

 

 

 

 

군산의료원, 지역거점공공병원 운영평가 4년 연속 ‘A등급’ 획득

  
2022-12-13 17:42:32

 

 

 


군산의료원 전경



 군산의료원(원장 김경숙)은 지역거점공공병원 운영평가에서 4년 연속 최고 등급인 “A등급”을  획득했다고 밝혔다.

보건복지부는 지난 2006년부터 “지방의료원의 설립 및 운영에 관한 법률”에 따라 매년 운영평가를 실시하고 있다.

지역거점공공병원 운영평가는 지방의료원(34개)과 적십자병원(6개) 총 40개 의료기관이 양질의 의료서비스 제공, 공익적 보건의료서비스 강화, 효율적이고 투명한 운영을 실천하여 지역 공동체 강화에 이바지하여 지역거점 공공병원으로서 역할을 충실히 운영하고 있는지를 평가하는 사업이다.

운영평가의 영역은 ①양질의 의료(진료기능) ②공익적 보건의료서비스(공공성) ③합리적 운영(경영) ④책임 운영(조직관리) ⑤코로나19 대응 기여도 등 5가지 영역으로 14개 평가부문과 65개의 평가기준으로 구성되며 ▲현지조사 ▲자료분석 ▲설문조사 ▲서류조사 ▲데이터조사 ▲정성평가 방식으로 이루어졌다.

군산의료원은 이번 평가에서 지원과 관리, 구매와 재무, 경영실적, 경영효율을 평가하는 합리적 운영 분야에서 좋은 점수를 받았다.

김경숙 원장은 “4년 연속(19년~22년) 최우수기관으로 선정되어 매우 기쁘다. 전 직원이 공공성과 의료 질 향상을 위해 끊임없이 노력한 결과 우수한 성적이 나올 수 있었다”며 “앞으로도 지역거점공공병원으로서 양질의 의료서비스 제공으로 지역민이 자부심을 가지고 찾을 수 있는 병원을 만들어 나가기 위해 최선을 다 하겠다“고 말했다.

김 철 기자(kc-4360@naver.com)
군산시민신문 (copyright)


 - 무단전재 및 재배포를 금지합니다 -

 

     

별명  비밀번호 
여기를 클릭해 주세요.
 
스팸방지코드를 입력하시면 결과를 표시합니다.
 

 

 

 

 

 

인사말 ㅣ오시는 길 ㅣ개인정보취급방침 ㅣ 신문구독신청 ㅣ 광고문의  ㅣ 기사제보 ㅣ 독자기고 ㅣ 이메일자동수집거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