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3.04.01(토) 426호

 

 

 

 

서부지역 초등학생 꿈나무 건강해지기 프로그램 참여자 모집

  
2022-12-26 10:55:41

 

2023년 서부건강생활지원센터 프로그램 운영

 

 




 군산시보건소는 서부건강생활지원센터가 오는 2023년 1월 9일부터 27일까지 운영하는 겨울방학 프로그램에 참여할 서부지역(소룡·산북·미성동) 초등학생 15명을 선착순으로 모집한다고 밝혔다.
 
꿈나무 건강해지기 프로그램은 참여자들이 스마트폰 SNS(밴드가입)을 통해 성장 체조, 음악줄넘기 등 신체활동 영상을 보며 각 가정에서 신체활동을 따라하고 유소년 음주·흡연·중독 예방 교육 영상을 통해 건강생활실천 보건교육을받을 수 있도록 기획됐다.

참여자에게는 줄넘기, 아령, 훌라후프 등 신체활동 증진을 위한 운동 물품과방학동안의 무료함 해소와 정서적 안정을 돕고자 컬러링북(그림그리기책)으로구성된 건강꾸러미가 제공된다.

프로그램 운영 전‧후로 성장 변화를 평가하기 위해 신체계측이 실시되며 개인별 건강 상태에 따라 전문 인력이 운동, 영양, 건강 맞춤형으로 1:1 집중상담을 진행하고 다양한 건강미션 활동을 통해 자라나는 꿈나무들의 건강생활습관 형성을 도울 계획이다.

또, 건강한 식생활을 실천하기 위한 편식 교정 영양교육과 건강한 간식만들기 조리실습 및 건강을 위협하는 당과 유해식품 첨가물 색소 실험도 병행할 예정이다.

신재식 건강관리과장은 “서부지역 초등학생들이 성장기에 신체적·정서적 건강 습관의 기틀을 마련하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하고 있으며, 꿈나무 프로그램에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한편, 참여신청은 선착순이며 기타 궁금한 사항은 서부건강생활지원센터(☎454-5175~7)로 문의하면 된다.

김 철 기자(kc-4360@naver.com)
군산시민신문 (copyright)


 - 무단전재 및 재배포를 금지합니다 -

 

     

별명  비밀번호 
여기를 클릭해 주세요.
 
스팸방지코드를 입력하시면 결과를 표시합니다.
 

 

 

 

 

 

인사말 ㅣ오시는 길 ㅣ개인정보취급방침 ㅣ 신문구독신청 ㅣ 광고문의  ㅣ 기사제보 ㅣ 독자기고 ㅣ 이메일자동수집거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