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3.06.06(화) 432호

 

 

 

 

군산국민체육센터 수영장 ‘아쿠아로빅' 프로그램 운영!!

  
2023-01-17 11:07:10

 

반갑다 아쿠아로빅! 3년만에 아쿠아로빅 재개

 

군산국민체육센터 수영장이 3년만에 아쿠아로빅 강습을 추가로 운영한다. 국민체육센터 수영장은 17일 현재 운영 중인 19개 수영강습 프로그램 외에 오는 2월 7일부터 아쿠아로빅 강습 프로그램을 추가 운영한다고 밝혔다.

대야면 석화로에 위치한 국민체육센터는 지난 2022년 5월부터 수영강습 프로그램을 운영한 결과 전년 대비 25% 이용객 상향과 코로나19 미발생 등, 프로그램 운영상 저해 요소가 감소됐다고 판단했다.

특히, 아쿠아로빅을 개설해 달라는 시민들의 민원을 더 이상 외면할 수 없어 외부 강사를 초빙, 이번 강습을 추진하게 됐다.

아쿠아로빅은 수중에서 즐기는 에어로빅이라는 뜻으로 경쾌한 음악에 맞춘 워터 워킹, 아쿠아 댄스, 수중 조깅, 시니어 댄스 등을 접목해 이용객들이 즐겁고 편안한 분위기에서 물에 대한 적응력과 전반적인 신체기능 증진에 도움을 주는 다양한 수중운동 프로그램이다.

아쿠아로빅 강습은 30명 단위로 매월 1일~6일까지 선착순으로 모집하며, 직접 방문(대야면 석화로 63-15) 접수를 원칙으로 하고, 강습은 매주 월요일, 수요일, 금요일 오전 10:50~11:40이다.

시 관계자는 "아쿠아로빅 수중운동은 경쾌한 음악에 맞춰 물의 저항과 부력을 이용해 걷기, 비틀기, 차기 등을 댄스와 접목한 수중 종합체조로 근육 강화, 심폐력 향상, 관절 유연성 등에 기여할 것이라며 월 단위 선착순 모집으로 많은 시민에게 균등한 기회를 제공토록 노력할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기타 자세한 사항은 시 홈페이지(www.gunsan.go.kr) 소통참여 통합예약시스템 알림마당을 참고하면 된다.
문윤규 기자(ygm2345@naver.com)
군산시민신문 (copyright)


 - 무단전재 및 재배포를 금지합니다 -

 

     

별명  비밀번호 
여기를 클릭해 주세요.
 
스팸방지코드를 입력하시면 결과를 표시합니다.
 

 

 

 

 

 

인사말 ㅣ오시는 길 ㅣ개인정보취급방침 ㅣ 신문구독신청 ㅣ 광고문의  ㅣ 기사제보 ㅣ 독자기고 ㅣ 이메일자동수집거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