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3.06.06(화) 432호

 

 

 

 

동군산병원, 보건복지부 3주기 의료기관 인증 획득

  
2023-02-10 15:22:26

 

환자안전보장ㆍ질향상 활동, 환자진료체계 항목서 우수한 평가 받아

 

이성규 이사장 "수준 높은 의료서비스 제공, 삶의 질 향상에 기여하는 병원 되겠다”

 


동군산병원 전경



 오성의료재단 동군산병원(이사장 이성규)이 보건복지부 산하 의료기관인증평가원에서 실시했던 3주기 급성기병원 의료기관 인증조사에서 인증을 획득했다.

이번 인증획득에 따라 2023년 1월 18일부터 2027년 1월 17일까지 4년간 보건복지부 인증의료기관으로써의 자격이 유지된다.

의료기관 인증제도는 의료기관으로 하여금 환자안전과 의료의 질 향상을 위한 자발적이고, 지속적인 노력을 유도하여 의료소비자에게 양질의 의료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한 제도로, 의료기관 인증평가원이 91개의 기준으로 구성된 520여개 조사항목에 대해 평가해 일정수준 이상 기준을 충족하는 의료기관에 인증을 수여하게 된다.

지난해 11월22일 ~ 25일까지 4일간 의료기관인증평가원의 조사위원이 동군산병원을 직접 방문해 환자진료체계 등의 병원운영 전반에 대해 심도있는 인증조사를 실시했으며, 동군산병원은 환자안전 보장활동 및 질향상 활동, 환자진료체계 항목에서 우수한 평가를 받았다.

이번 인증 획득에 대해 이성규 동군산병원 이사장은 “3주기 의료기관 인증을 위해 각자의 자리에서 최선을 다해준 모든 임직원들에게 깊은 감사를 드린다."며 “인증획득이 끝이 아니라 새로운 시작이라는 마음으로 앞으로도 더욱 높아진 환자안전 체계 및 병원운영으로 지역주민들에게 수준 높은 의료서비스를 제공하고, 지역주민의 삶의 질 향상에 기여하는 병원이 되겠다” 고 말했다.

/ 문윤규 기자(ygm2345@naver.com)
군산시민신문 (copyright)


 - 무단전재 및 재배포를 금지합니다 -

 

     

별명  비밀번호 
여기를 클릭해 주세요.
 
스팸방지코드를 입력하시면 결과를 표시합니다.
 

 

 

 

 

 

인사말 ㅣ오시는 길 ㅣ개인정보취급방침 ㅣ 신문구독신청 ㅣ 광고문의  ㅣ 기사제보 ㅣ 독자기고 ㅣ 이메일자동수집거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