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19.09.23(월) 308호

 

 

 

 

추석맞이 '깨끗한 군산 만들기' 분주

  
2019-09-10 17:24:32

 

시민과 귀성객이 모두 만족하는 청결한 명절준비

 

서해환경 환경미화원 힘 보태


군산시는 10일 공무원과 주민, 자원봉사단체 등 420여명의 자발적인 참여 속에 주요 관광지와 고군산 도서지역을 포함, 시내 전역에서 추석맞이 대청결활동을 실시했다.

이번 청결활동은 민족의 대명절인 추석을 맞아 시민들은 물론, 연휴기간 동안 군산시를 찾는 귀성객과 관광객들에게 청결한 이미지를 심어주기 위해 실시됐다.

특히, 고군산 도서지역과 산업단지 및 근대역사박물관 등 주요 관광지와 청소 취약지역 등에 적치돼 있는 쓰레기를 집중적으로 수거해 모두가 쾌적한 명절을 준비할 수 있도록 추진됐다.

또 서해환경 역시 환경미화원 100여명이 시내 곳곳의 공터와 원룸단지의 방치 쓰레기를 처리해 깨끗한 군산 만들기에 힘을 보탰다.

시는 '추석맞이 깨끗한 군산 만들기' 추진기간인 지난 2일부터 오는 20일까지, 전직원 대청결활동 및 읍면동별 자체 청결활동계획을 수립해 시가지와 도로변, 공한지 및 다중이용시설 등에 적치된 방치쓰레기 등 도시 미관을 저해하는 쓰레기 일제 정비를 추진 중이다.

특히, 연휴기간 내에 발생될 쓰레기의 신속한 처리 및 민원대응을 위해 청소 대행업체인 서해환경과 금호환경의 협업을 통해 명절 당일은 비상 근무조를 편성ㆍ운영하고 그 외 연휴기간은 정상근무를 실시해 시민불편 사항을 최소화할 계획이다.

채왕균 자원순환과장은 “청소는 시민 삶의 질과 직결되는 가장 기본적인 생활밀착형 업무이자 후손에게 깨끗한 환경을 물려줘야되는 막중한 책임감을 가져야 되는 업무”라며 “시민과 귀성객이 모두 만족하는 추석 연휴가 될 수 있도록 공무원과 청소 대행업체가 힘을 모아 깨끗한 군산 만들기에 최선을 다 할 것”이라고 다짐했다.

/김철 기자(kc-4360@naver.com)
군산시민신문 (copyright)


 - 무단전재 및 재배포를 금지합니다 -

 

     

별명  비밀번호 
여기를 클릭해 주세요.
 
스팸방지코드를 입력하시면 결과를 표시합니다.
 

 

 

 

 

 

인사말 ㅣ오시는 길 ㅣ개인정보취급방침 ㅣ 신문구독신청 ㅣ 광고문의  ㅣ 기사제보 ㅣ 독자기고 ㅣ 이메일자동수집거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