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3.04(월) 449호

 

 

 

 

옥구읍, ‘뚝딱뚝딱 사랑의 집수리’ 추진

  
2023-11-27 17:24:37

 

 

 





 군산시 옥구읍 행정복지센터는 지역사회보장협의체(위원장 전성호)가 지난 24일 관내 노후 주거환경에 거주하는 취약계층을 대상으로 사랑의 집수리 사업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번 사업은 옥구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의 특화사업으로 주거환경이 열악해 집수리가 필요한 저소득 가정에 지역의 사회적 기업을 통하여 도배, 장판, 창호교체 등 전문적 시공의 집수리를 지원하는 사업이다.

평소 옥구읍은 저소득층 및 독거노인 등 취약계층이 많은 농촌지역으로 노후화된 단독주택이 많아 사전에 대상자의 주거환경을 조사하고 있다.

이번 지원은 겨울철 한파에 취약한 4가구를 선정해 가구당 150만원 범위에서 단열공사와 쾌적하고 안전한 주거환경 개선으로 따뜻한 겨울나기에 도움을 줬다.

이학천 옥구읍장은 “지역 내 주거가 취약한 주민들이 좀 더 쾌적한 환경에서 생활 할 수 있기를 바라며, 앞으로 다양한 맞춤형 복지사업을 기획해 주민의 복지 체감도 향상을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옥구읍은 마을복지 지역특화사업의 일환으로 따뜻한 손자녀 반찬나눔 효도사업, 사랑의 김장김치 나눔사업 등을 지속적으로 펼치고 있다.

문윤규 기자(ygm2345@naver.com)
군산시민신문 (copyright)


 - 무단전재 및 재배포를 금지합니다 -

 

     

별명  비밀번호 
여기를 클릭해 주세요.
 
스팸방지코드를 입력하시면 결과를 표시합니다.
 

 

 

 

 

 

인사말 ㅣ오시는 길 ㅣ개인정보취급방침 ㅣ 신문구독신청 ㅣ 광고문의  ㅣ 기사제보 ㅣ 독자기고 ㅣ 이메일자동수집거부